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북차단 확인법 의외로 간단하네

반응형

바야흐로 스마트폰이 없이는 못사는 시대입니다. 특히나 젊은사람일수록 말이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사람들 중 대다수가 SNS를 활용하고 있을텐데요. 그중 대표적인것이 바로 페이스북입니다. 따봉충이다 뭐다 할 정도로 많은 이슈를 생성하고 있는데요. 일반 사용자들이라면 간혹 이런생각을 하게 됩니다. '혹시나 나를 차단한사람이 있을까?' 예전에는 카카오톡에 차단한사람을 찾는방법도 유행이었죠. 저도 해볼까말까 했다가 안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도 궁금하신분들이 많기에 페북차단 확인법에 대하여 아주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누가 나를 차단했을까? 페북차단 확인법


먼저 나를 차단했는지 의심이 가는 상대의 이름을 페이스북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 후 그사람 이름을 클릭했을때 상대방의 계정으로 들어가지지 않고 '이용할 수 없음' 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단 외에도 상대방이 비활성화나 탈퇴를 해도 같은 문구가 나올 수 있으니 섣부른 판단은 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 한번더 체크를 해주는것이 좋겠지요. 페메를 보내보도록 합니다. 페메를 보냈을때 전송되지 않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것으로 확인이 되어집니다. 물론 상대방이 비활이거나 탈퇴를 해도 똑같이 나올 수 있기에 여기서 확신이 들었다면 마지막으로 확인사살을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는 주변 친구계정으로 검색을 해보는것입니다. 만약 친구계정으로 검색을 했는데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이번에야말로 확실히 차단확인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두번째는 자신의 페북계정으로 확인이 가능하지만 변수가 생길 수가 있고 확신이 어느정도 들었을 경우 주변사람의 계정으로 확실한 검증을 하면 쉽게 페북차단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매번 다른사람계정으로 확인할 수 없으니 1차적으로 본인계정으로 확인을 한 후 걸러서 해보는것이 좀 더 합리적일 것입니다. SNS상에서 차단이 되었다는것이 그리 기분좋은일은 아닐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누군가를 불편하게 했나라는 생각을 해보게 됨으로써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나아지는 방향으로 할 수 있다면 개선의 여지는 분명 있을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