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사무실 포장이사 주의사항

반응형

요즘들어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청년들이 많아졌습니다. 실제로 구청을 가게되면 사업자 신고를 위해 서류를 작성하는사람들이 어렵지 않게 눈에 띄지요. 이렇게 창업을 하면서 사무실도 많이 알아보고 사무실 이사도 많이 알아볼텐데요. 사무실이사는 진행후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차질이 발생하면 안되기에 보통의 가정이사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사무실 포장이사시 주의사항과 체크사항

사무실이사는 전문인력이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하므로 선택시 좀 더 신중하셔야 합니다. 수많은 직원들이 근무할 곳이기 때문에 공동으로 사용되는 물품이 많으며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는 물론 중요한 문서들도 많이 있으므로 사무실이사는 좀더 계획성있는 플로우에 의해 이사가 진행이 되어져야 하기에 전문가로 이뤄진 사무실이사 전문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좋습니다. 빠른 업무복귀와 만족스러운 이사를 위해서는 사전준비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무실 이사전 준비사항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체크사항>

▣  사무실이사를 하려면 우선 이사전 건물주에게 해약의사를 통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입주하여 있는 빌딩의 입주계약서를 확인 후에 건물주에 정확하게 이전사실을 알려줍니다. 이전 통보는 계약서에 근거하여 빨리 하면 할수록 좋습니다.



▣ 사무실이사전에 전화철거나 전화 이전은 미리 신청해야합니다.

전화이전 접수는 2개월전부터 받아주기 때문에, 현 소재지 관할 전화국에 이전할 곳의 주소를 알려주면 되고 공사시작은 신고된 뒤 전화철거는 원하는 날에 해주므로 이전 완료 후에 하면 됩니다



▣ 이사전에 주 거래처들에게 안내문을 발송해줍니다.

새로 이사한 사무실에서의 기업활동이 원활할 수 있도록 이전안내, 보고문에 차질이 없어야 합니다. 안내장에는 필히 새 전화번호와 약도를 넣어줍니다



▣ 사무실이사시 사무실 주소 이전 내용에 따른 사전안내 및 변경처리를 합니다.

사무실이전 전의 주소로 편지나 서류 등이 발송되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전전에 관할 우체국에 주소이전 신고용 엽서를 이용하여 주소 이전 신고를 하면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사무실이사시 등기소 관련 신고 절차

이전전의 관할 등기소에서 담당하며 이전 케이스나 장소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문의를 통해 준비하도록 합니다.



▣ 사무실이사시 세무서 관련 신고 절차

사무실이사 전에 미리 세무서에 상담하여 두면 괜찮습니다. 이전 등기를 마치면 서류를 준비하여 '납세지 변경 신고서'를 내야 하는데 이것은 이전전과 이전후의 관할 세무서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 사무실이사 전문업체를 따져보고 결정합니다.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정합니다

이전 계획이 마무리 되고 최종 일자가 결정되면 사무실이사 전문업체를 따져보고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사무실이사 전문업체를 선택합니다 사무실이사를 시작하기 전에 부서장 회의나 기타 방법으로 작업 일정상 부서간의 선후를 최소화 할 수 있게 합니다.



▣ 사무실이사 진행되기 전 중요한 사무용품을 정리하고 서류를 분류해서 보관을 합니다.

편지지,봉투, 각종 인쇄물 등은 주소지가 변경되면 사용을 할수 없으므로 미리 재고 파악을 하고 이전시 까지의 소모량을 예상하고 정리를 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회사의 중요계약서류 및 별도 보관이 필요한 문서는 개별 보관하면 됩니다



▣ 사무실이사 전에 배치구조를 정합니다.

새주소의 사무실을 미리 답사하여 배치도를 작성하면 반복되는 번거로움은 생길일이 없어 좋습니다. 운반시작 전 부서별로 출발지 책임자와 도착지 책임자를 정하여 이동되는 부서의 이전물량을  재 파악함과 동시에 이전물량의 작업순위 등을 정하고 지정된 제반 여건에 맞춥니다.



▣ 각종 주소 사항을 변겅 신청합니다.

법인 등기변경 (아사회 결정) : 14일 이내

사업자 등록 변경 : 14일 이내

차량,중기의 주소변경 : 10일 이내 부동산 소유자 주소변경, 증권감독원 거래소에 이전통보

우체국에 주소변경 통보



▣ 사무실이사 전 빠진게 없는지 확인합니다.

각 부서에 잇는 액자, 판넬등은 따로 떼어내어 포장 시 주의할 수 있도록 따로 분류해두고 폐기할 서류와 비품은 표시하여 운반할  집기와 구분할 수 있도록 물품송표를 작성하여 이전 작업에 지장이 생기지 않도록 별도로 이동시켜둡니다



▣ 사무실이사 하는 날에는 잃어버리기 쉬운 잡다한 물건들은 별도로 포장박스에 넣고 겉면에 표시를 해둡니다.

특히 방석, 연필꽃이, 명함통 등 작은 물건등은 물품송표를 부착합니다.



< 사무실이사 전문업체 선정시 주의사항>


-  사무실사 전문업체가 전문인력을 사용하는 정식허가업체인지를 체크합니다

- 사무실이사 전문업체의 웹페이지 관리나 관리상태를 확인합니다.

- 사무실포장이사 비용견적은 필히 방문견적을 내달라고 합니다.

- 분실이나 파손등 에프터서비스 관리는 어떤지 체크합니다.

- 사무실이사 전문업체 견적은 많은 업체에서 받아보고 따져본뒤 결정합니다.

- 서비스품질이나 이사비용등 종합적인 내용에 대해 확인 후 사무실이사 전문업체를 선택합니다.

- 계약내용을 내용별로 작성하여 관인계약서를 작성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