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식초는 다이어트 효과가 발군?! 다이어트를 가속화 시키는 4가지 효과

반응형

식초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나요?

건강과 미용에 흑초를 마시는 분들은 많지만 사실 식초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습니다. 그럼 왜 식초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까요. 식초에 포함 된 성분이나 거기에서 기대할 수있는 다이어트 효과 등 다이어트에 관한 식초의 효과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식초다이어트의 효과

별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식초는 다이어트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식초를 잘 활용하여 부족한 점을 보완 할 수 있어 보다 쉽게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식초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특히 효과가 좋은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내장 지방의 감소

식초에는 "초산"이 주성분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초산의 효과로는 간에 작용하여 지방 연소를 돕는다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내장지방은 간을 통해 연소되어갑니다. 따라서 간 기능이 둔하게 되면 내장지방이 효과적으로 연소되지 않습니다 즉 감량이 어려워지는것입니다. 식초에 포함 된 초산은 그러한 간 지방 연소를 돕기 때문에 내장 지방 감소에 효과를 기대할 수있는 것입니다. 식초 기업으로 유명한 기업의 연구 데이터는 15cc ~ 30cc정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내장 지방의 감소 효율이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슘의 흡수 증가

식초의 효과 중 하나로 칼슘의 흡수 효율을 향상시키는것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우유 등 칼슘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처럼 칼슘을섭취하더라도 몸 상태에 따라 잘 흡수 할 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상태를 개선하고 섭취 한 칼슘을 효율적으로 흡수 할 수있는 상태로만드는것이 식초의 효과중 하나입니다. 칼슘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인은 항상 칼슘이 부족하기 쉬운 때문에 식초의 효과로 칼슘의 흡수 효율을 향상시키고 살이 안찌는 체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비만 예방

식초의 작용으로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거나 혈중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지방이 몸에 붙는 것을 방지 해주기 때문에 증량 억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탄수화물을 자주 먹는 사람은 혈당이 급격히 올라 증량이 쉽기 때문에 식초 다이어트의 효과는 상당히 기대할 수 있어요.

피로 회복

식초의 신맛의 원인인 구연산에는 피로회복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일이 바빠서 그 피로가 쌓여 버리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차일피일 미룬 경험은 없습니까? 그런 다이어트에 방해가되는 피로를 식초의 구연산으로 회복해주고 다이어트에 전력 투구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달리기 등 운동으로 다이어트를하고 있다면 식초를 마시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도중에 좌절하지 않고 계속꾸준히 할 것입니다.

다이어트를위한 식초 마시는 방법

식초회사의 연구 결과에서 1일 15cc ~ 30cc의 식초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어요. 이 섭취량을 기준으로 다이어트를위한 식초를 마시는 방법을 생각하게 해 갑시다.

식초를 마시는법 추천으로는  1 회 10cc를 식사중이나 식후에 마신다 그러면 세 끼 먹을 때 쯤에는 1일 30cc 식초를 섭취 할 수있는 것입니다.

식초 다이어트의 주의점

다이어트 목적으로 식초를 마시면 반드시 타이밍에주의하십시오.방금 권장 식초를 마시는 타이밍은 음식 중 하나 식후이라고 전했습니다.

만약 식초를 식전에 마셔버리면 다음과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식욕 증진에 의한 과식, 식초의 산성에 의한 위장에 손상등이 있습니다. 식초는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밥에 식초를 더한 초밥 등을 보면 알 수가 있지요.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에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그럴 때 식욕이 증진 해 버리면 불필요한 것까지 먹어 버리고 다이어트의 실패로 연결됩니다. 식욕을 불필요하게 증진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식초의 섭취 타이밍은 식사중이거나 식후에 합시다.

식초의 산성에 의한 위장에 손상

그 시큼 함에서 알 수 있듯이 식초의 성분은 산성이 강합니다. 그런 강한 산성을 공복에 마셔 버리면 위장과 창자, 식도 등의 내장이 손상 받고 신체에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식사중이나 식후이면 먼저 먹은 것이 어느 정도 중화를 해주므로 내장에 대한 피해도 없습니다.

불필요한 피해를 신체에주지 않기 위해서는 식초는 뭔가를 먹고 마셔야 합니다.

정리

식초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어땠습니까? 일상 생활에서는 잘 찾지 않는것이 식초입니다. 일단 다이어트용으로 먹다보면 그 효과에 만족할 것입니다. 또한 피로하기 쉬운 현대인에게 피로 때문에 운동 못하고 다이어트를 계속할 수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 때, 식초의 효과로 피로를 완화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식사 제한 다이어트를 할 때 식초를 도입함으로써 살 빼는 속도를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