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생강 다이어트 효과! 지방 연소와 변비에 효과가 큽니다!?

반응형

생강을 다이어트에 활용하고 있습니까? 생강을 잘 활용하면 지방의 연소를 효율적으로 촉진 할 수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생강을 양념의 하나로 밖에 생각하지 않았더라면 다이어트에 잘 활용해 보세요. 특히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고있는 사람은 생강을 활용함으로써 그 효율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생강을 활용한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와 방법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생강 다이어트란?

한국에서 자주 사용되는 생강. 이 생강을 활용한 다이어트가 건강한 감량으로 주목되는 생강 다이어트입니다. 생강 다이어트는 그 이름과 같이 매일 생강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여 체중감량에 쉬운 몸을 만들고 유지하는 것입니다. 생강은 한방 등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그 효능은 오래전부터 주목 받고 왔습니다. 다양한 생강의 효능 중에서도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효과를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접목시킨것이라는 게, 생강 다이어트입니다.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생강은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효과가 많이 존재합니다. 잘 생강을 활용하여 다이어트를 가속시켜 나갑시다.

생강 다이어트 효과

생약으로도 섭취하여 신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생강. 그 생강을 정기적으로 섭취함으로써 다이어트를 좀 더 쉽게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특히 다이어트면에서 주목 할 수 있는 생강의 효과를 아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초 대사를 높인다.

생강 다이어트 효과 중에서도 가장 주목하고 싶은 것이 이 기초 대사의 향상입니다. 정기적으로 생강을 섭취하면 기초 대사를 강화하는 데 이것은 감량하기 쉬운 체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초 대사가 올라가면 아무것도하지 않는 때에도 점점 지방을 연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열량 수지에 따라서는 운동을하지 않아도 조금씩 체중이 줄어가는 것입니다. 물론 운동을 도입한다면 그만큼 연소 효율이 올라가므로 더 감량하기 쉬운 상태가 될 수 있어요.

체온을 높여 오한을 개선

보통의 식사로도, 생강을 먹으면 몸이 따끈따끈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저것은, 생강의 효과에 의해서 체내의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따뜻한 피가 돌게 됩니다. 몸이 찬 사람은 보통 사람에 비해 지방이 연소하기 어려운 상태가되어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생강으로 체온을 높이는 것으로 제대로 지방을 연소 할 수있는 상태로 감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의 오한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체질을 개선하는 의미에서도 생강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혈행 개선에 의한 지방 연소 효율 향상

위에서도 조금 언급했지만 생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액이 활발히 움직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에따라 필요한 영양소가 체내에 돌아가기 때문에 지방 연소가 촉진됩니다. 실제로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체지방의 연소효율이 향상되었다는 사례가있을 정도입니다.

자율 신경의 정상화

위에서 소개한 생강의 효과 중 혈액 순환의 촉진과 체온향상에 의해 자율 신경을 정상화 할 수 있습니다. 자율 신경이 이상해지면 기분이 우울하거나 의욕이 나오지 않고 정신적인면에서 악영향이 나와버립니다. 의욕이 나오지 않으면 다이어트를 할 생각도 없어 감량을 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수분 밸런스 조정

생강의 효능 중에는 여분의 수분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즉, 붓기 쉬운 사람은 생강을 제대로 섭취하여 붓기의 해소를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부종은 체내에 수분이 불필요하게 쌓여서 몸을 팽창하게 합니다. 즉, 생강의 효과로 수분함량을 조정하면 고생해온 부종도깔끔하게 해결할 수있는 것입니다. 또한 같은 배출 효과에 의해 변비 해소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전체에 생강의 효과가 작용되어 몸이 깔끔해집니다.

생강 다이어트 방법

생강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다고 느끼실겁니다. 이만큼의 효과가 있으니까 꼭 생강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생강을 먹으면 좋을지 방법이 잘 떠오르지 않을것입니다. 그래서 생강을 효율적으로 섭취 할 수있는 음료로 마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강이 들어간 음료는 대표적으로 생강차가 유명합니다. 잘게 생강을 갈아 내린 후 꿀과 함께 차에 더하면 꿀 생강차의 완성입니다. 생강의 효과에 의해서 평소보다 몸을 따뜻하게되기 때문에 특히 추운 겨울에 마시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이외에도 일반적으로 맛있기 때문에 일상에서 쉽게 생강을 활용 해보세요.

다이어트에 생강을 사용할 때의 주의점

다이어트에서 놀라운 효과를 지닌 생강. 하지만, 좋은 일뿐만 아니라 생강을 먹고있어서 몇 가지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다음 포인트를 지켜 생강을 먹도록합시다.

지나친 섭취는 금물

맛도 안다고 생각 합니다만 생강은 자극이 강한 음식이다  지나친 섭취는 위장의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생강을 너무 섭취해 버리면 배가 아프거나 설사가나 거나 예기치 못한 컨디션난조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런 컨디션 난조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라도 생강의 1일 섭취량은 10g 이하로 억제하십시오. 어떠한 보양식도 과식, 지나친 섭취는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 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생강은 피하기

저장과 적당량의 사용에 편리한 인스턴트 생강이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생강을 섭취하려면 가급적 인스턴트는 피하도록합시다. 확실히 편리하지만 인스턴트 생강은 아무래도 보존료를 첨가해 건강에 좋지않은 영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따라 색소도 사용하고 생강의 성분 이외의 좋지 않은것도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빠서 생강을 갈아 내리는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인스턴트 생강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단점도 파악한 다음에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 것인지 스스로 선택하고 실천하십시오.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실천한다

이것은 생강 다이어트에 한정된 이야기가 아니고 몸이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무리없이 일단 중단해야 합니다. 특히 생강은 다음과 같은 증상이있는 경우에는 좋지않은 영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탈수, 초조, 입안에 이물감이있다, 식은땀을 흘린다 등 다이어트도 컨디션을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하다고 느끼면 몸 관리를 우선시 해야 합니다. 생강은 생약으로도 사용되는만큼 효과가 높은 반면, 컨디션이 안좋을시에는 역효과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부디 무리는 금물이에요.

정리

생강다이어트에 대하여 어땠습니까? 평소의 식사와 음료에 생강을 조금만 플러스하면 감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맛은 조금 호불호가 나뉘는 생강이지만 꼭 생강 다이어트에 도입하고 감량을 해보세요. 이것만으로도 다이어트 효율은 비약적으로 늘릴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