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오뎅 다이어트로 겨울 중량 해소! 살 잘빼는 다섯 가지 포인트

반응형

오뎅은 다이어트에 좋은 재료라고 알고 있었습니까?

겨울이되면 따끈한것을 먹기위해 편의점 등에서 먹고 싶어지는 오뎅.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 맛있는 오뎅은 잘 선택 먹기만 해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어려워지고, 살찌기 쉬운 추운시기에 효과적인 겨울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오뎅을 활용 한 다이어트에 대한 특징 및 효과 추천 재료 등 궁금한 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오뎅 다이어트라는 것은 어떤 다이어트 방법인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오뎅다이어트란 말그대로 오뎅을 중심으로 먹고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뎅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저칼로리로 포만감이 가득해 칼로리를 억제하는 다이어트 방법 이네요. 또한 많은 내용물들로 다양하게 먹을 수 있기때문에 계속 먹어도 쉽게 질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계속하기 쉽습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오뎅을 먹는 것으로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방한적인 의미로도 활용할 수있는 음식입니다. 다이어트와 방한이라는 두가지 측면에서 겨울에 제격인 오뎅 다이어트입니다. 실제로 오뎅 다이어트에 임하고 15kg정도 감량했다는 모델도 있으며 효과가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기도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겨울이되면 오뎅 다이어트를 한번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오뎅 다이어트 효과는 과연 무엇일까?

섭취 칼로리를 억제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저칼로리인 오뎅을 먹으면 섭취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조미료 등을 많이 첨가하지 않아도 국물 맛이 배어 있기 맛있게 먹을 수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 간이 심심할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기 위해서는 맛에 관해서는 다소 인내가 필요합니다.

탄수화물을 줄일 수있다

오뎅의 다이어트 효과로 큰 장점으로 효과적으로 탄수화물을 피할 수있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오뎅은 저칼로리이며 또한 낮은 탄수화물인 재료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잘 먹는 것으로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줄일 수 있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물론 오뎅 중에서도 재료에 따라 탄수화물을 포함하는 것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오뎅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그 따뜻함에 있을 것입니다. 편의점 카운터 근처에서 김을 내며 팔리고있는 모습은 겨울이면 빛이 납니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먹는다해도 몸을 따뜻하게되기 때문에 추위를 달래기 수 있을 것입니다. 오뎅 그릇을 들고 있는 것만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추위에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뎅국물을 먹고 몸 속도 따뜻해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효과

오뎅의 재료 중에는 피부를 깨끗하게하는 재료들이 많습니다. 콜라겐이 많이 함유 된 것이 있습니다. 따라서 오뎅을 먹는 것으로 피부의 탄력을 내는 콜라겐을 섭취 할 수 있어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어 노폐물을 배출하기 쉬워 결과적으로 피부 미용에도 효과를내어줍니다.

변비 해소 효과

오뎅이라고하면 기본적으로 반죽입니다만 채소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무와 다시마 등 식이 섬유를 많이 함유 되어있는 재료가 있기 때문에 먹으면 변비 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면뿐만 아니라 따뜻한 오뎅을 먹고 뱃속을 따뜻하게 해주어 변비 해소에 작용 해줍니다. 추운 겨울 바람에 몸을 차게 되고 그 때문에 변비가 있는 분도 오뎅국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증상을 완화시켜 보세요.

오뎅 다이어트 방법은?

오뎅 다이어트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하루 세 끼 먹는 식사 중 오뎅을 포함시켜줍니다. 오뎅은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식사를 할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기 있습니다.

잘 씹어 먹는다

뜨거운 오뎅을 먹을 때는 별로 씹지 않고 삼켜 버리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꼭꼭 잘 씹어 먹도록 

해야 합니다. 오뎅을 잘씹어 먹는 것으로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되어 적은 양으로 만족 할 수 있습니다.

오뎅 다이어트 향한 속재료

앞서 언급했듯이, 오뎅 다이어트의 주의점은 어떤 재료를 중심으로 먹느냐 하는 선택 방법입니다. 무 곤약 다시마 같은 오뎅의 재료는 열량 · 탄수화물이 낮아 먹어도 잘 살이 찌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무는 식이섬유를 많이 포함하고있어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변비가 잦은 여성에게도 좋습니다. 다시마역시 식이섬유가 풍부 해 변비해소에 유효하게 작용 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있게 포함되어 다이어트 중 치우치는 경향이 있는 영양 불균형에 도움이 될 수있는 유용한 음식입니다. 무와 마찬가지로 오뎅의 맛이 꽉 배어 오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있을 것입니다. 또한 곤약은 포만감을 느낄 수있는 의미에서 다이어트에 효과를 발휘하여줍니다.

곤약은 먹는데 오래 씹기 때문에  많이 먹지 않아도 쉽게 배부르게 느끼게 해줍니다. 그 의미에서도 저칼로리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적합한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뎅을 중심으로 가끔 계란과 문어 꼬치 등 탄수화물이 적은 재료를 먹어도 다이어트에 크게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정리

오뎅 다이어트에 대한 어땠습니까? 오뎅은 탄수화물이 많은 재료를 피해 먹을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의 효과를 발휘하여줍니다. 살 빼는 데 도움을줍니다. 오뎅은 주변에서 손쉽게 구입 할 수 있으므로 준비에 용이하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입니다.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은 계속 다이어트용으로 이용하기 쉬운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의 추운시기에 하는 다이어트로는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방한적인 의미에서도 오뎅은 합리적입니다. 추워서 대사가 떨어지는 겨울 다이어트에 꼭 오뎅을 활용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