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1일 10분에 할 수있는 손잡이 다이어트 3가지 기술

반응형

통근이나 통학으로 전철이나 버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희소식!

손잡이 가죽을 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손잡이만 있으면 별로 눈에 띄지 않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지하철를 탈 때 

앉아서 가지 않고 손잡이를 사용한 다이어트를 실천해보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손잡이를 사용한 다이어트에 대한 신체의 부위별로 3개의기술을 소개하네요.

손잡이 다이어트의 효과

① 팔뚝의 군살 제거

팔뚝은 지방이 붙기 쉬워 좀 뚱뚱하면 군살 쉬운 부분입니다. 이 팔뚝의 군살을  손잡이 잡는 방법과 약간의 운동으로 강화하고 해소하는 다이어트가있는 것입니다.

② 발 (종아리, 발목)의 강화

무 다리라고도 하는 종아리와 다리의 붓기. 조심하지 않으면 바로 퉁퉁이가 되어 버리는군요. 이 부종도 흔들리는 전철 안에서 균형을

잡는 것으로 다리 근육을 단단하게 하며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③ 단시간에 칼로리 소비

이 손잡이 다이어트를 실천하면 10분당 20kcal를 소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통근 시간이 1시간이라고하면 편도 120kcal 왕복

240kcal도되는 것입니다. 식사만으로 매일 240kcal를 줄이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출퇴근 시간을 조금 궁리하는 것만으로 이만큼의 칼로리를 소비 할 수 있습니다.

④ 쉽게 실천할 수있다.

필요한 것은 손잡이와 자신의 신체뿐입니다. 매일 직장 등에서 지하철를 타고 필요하신 분들은 출퇴근 시간 낭비를 없애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있는 것입니다. 귀가가 늦은 사람들은 좀처럼 운동을 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틈새 시간을 이용하여 현명하게 다이어트합시다!

⑤ 전신의 근육을 단련

손잡이의 모양과 방법에 따라 단련 부분아 달라집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으로도 신체의 무게 중심이 상체로 올리기 때문에 다리뿐만 아니라 전신의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입니다. 칼로리를 소비 할 뿐만 아니라 근육을 붙이는 것으로 기초 대사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발목 종아리 근육 강화

① 손잡이를 잡고 서서 등골을 핀 늘려보세요. 그리고 엉덩이의 항문을 꽉 조르는 상태를 유지하며 다리를 가볍게 교차합니다.

② 다리를 교차시킨 채로 발끝을 올린다.

발을 교차하고 난 후 천천히 발끝을 올립니다. 이때 다리를 교차하고 일반적으로 발끝을 효과적으로 발목과 종아리를 단련시키는 것입니다. 발 뒤꿈치를 힘껏 띄우는상태에서 발가락에 의식을 집중시키면서 해주십시오.

③ 띄운 발 뒤꿈치를 천천히 내린다.

발 뒤꿈치를 띄운 다음에는 이번에는 천천히 발 뒤꿈치를 내려주십시오.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내려주되 바닥에 완전히 닿지 않게 해줍니다.

④ 이상을 10 회 반복

여기까지의 방법을 10회 정도 반복해 보십시오. 포인트는 얼른 끝내지 않고 천천히 한번씩을 하는 것입니다.

팔뚝의 군살 제거

① 손잡이에 직각이 되도록 잡는다. 우선 등을 쭈욱 피고 팔이 직각이되도록 손잡이를 잡습니다. 키가작아 어려울 것 같은 경우는 낮은 손잡이를 골라주는하도록하십시오.

② 팔에 힘을 주고 당기는 손잡이를 잡은 팔에 힘을 주어 당기는 자세를 유지하십시오. 이 때, 신경쓸 부분은 손잡이를 잡고있는 팔에 집중 힘이 들어가야 합니다.

③ 한쪽이 끝나면 다른 한쪽 팔도 번갈아가며 한다.

대략 10초에서 30초 동안 손잡이를 당기기를 하고나면 이번에는 손잡이를 잡은 팔을 반대편으로 바꾸고,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팔뚝 손잡이 다이어트는 겉으로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다른 승객이 있어도 그다지 부끄럽지 않습니다. 혼잡시는 피해야 하지만, 어느 정도 비어 있다면 꼭 해보고 하십시오.

허리를 단련해준다.

① 손잡이를 잡고 배에 힘주기.

우선 한쪽 팔로 손잡이를 잡으면 숨을 내쉬면서 쭉 집어넣습니다. 이때 다리를 어깨 정도까지 벌려 줍니다. 숨을 길게 내쉬면서 배에 힘을 주는 것이 요령이에요.

② 손잡이를 당기고 15 초 정지한다.

손잡이를 잡은 팔의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이고 당깁니다. 이대로 자세를 15 초 정도 유지합니다. 포인트는 견갑골을 의식하여 안쪽에 대고합시다. 허리에 무리를 가하지 않고 힘을 주면 팔 등의 다른 부분을 단련이 됩니다.

③ 좌우 교대로 3 회씩 한다.

15초 동안 자세를 유지 한 후 반대쪽의 팔로 교체합니다. 이것을 좌우의 팔로 3회씩 반복합니다. 이것은 허리 근육을 활발하게하는 것으로 지방을 연소하는 세포를 활성화시켜 마른 쉬운 체질을 만들 수 있어요.

정리

통근 중의 짬나는 시간을 이용하며 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다이어트의 3가지 기술은 어땠습니까. 항상 멍때리며 스마트 폰을 바라보고있는 것만 하기 보다는 그시간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것으로 보내다면 이렇게 기쁜 것은 없습니다. 손잡이 다이어트는 동작이 크지 않으므로 눈에 띄지는 않지만 만원 지하철일경우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상황을 보며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