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달리기 다이어트가 더 쉬워진다 8 개의 팁

반응형

다이어트를하는데있어 달리기는 빼놓을 수없는 운동이죠. 깨끗하게 살을 빼는데 필수 달리기이지만 올바른 달리기 방법으로 하지 않은 사람도 아직 꽤 많은 듯하네요. 그런 다이어터 분들을 위해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 달리기 방법 8개의 팁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달리기는 다이어트에 필수!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운동하는 것이 싫기 때문에, 먹는 밥의 양을 줄입니다, 뭐라고하는 사람도 많지요. 하지만 밥의 양을 줄일 뿐이라는 것은 다이어트로는 실패입니다! 다이어트 후 보통으로 먹기 시작하면 바로 지방 버립니다. 왜냐하면 몸이 기아 상태라고 착각 해 버려 지방을 연소하기 어려운 체질이되어 버립니다. 예쁘게 살을 빼고, 살찌지 않는 체질로하기 위해서도 달리기 기초 대사를 높여 자고있을 때조차도 지방을 태워봅시다!


달리기 다이어트의 장점


① 지방 연소 효과가 높다.

달리기는 유산소 운동이므로 지방 연소 효과가 높습니다. 자주 착각하기 쉬운 것이 운동만 하고 있으면 살 빠질 것이다라고 생각하는것. 무산소 운동 인 근력 트레이닝 등을하고도 효율적으로 지방 연소를 하지 않기 때문에 살을 빼는 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빠른시간에 깔끔하게 빼고 싶다면 유산소 운동인 러닝을 중심으로 근육 트레이닝과 러닝을 결합하도록합시다.

② 기초 대사량을 높일 수 있다.

무산소 운동인 달리기로 몸을 움직이는 것으로, 근력을 붙일 수 있습니다. 지방 연소 근력이 근육으로만 효율적으로되기 때문에  기초 대사를 높일 수있습니다. 기초 대사를 증가되는 경우 아무것도하지 않고 자는 동안조차도 몸속의 지방을 연소 해줍니다. 따라서 요요도 어려워 안정적으로 마른 상태로있을 수있는 것이군요.

③ 초기 투자가 낮다.

다이어트를하게되면 아령이나 기계 등의 상품을 사거나 체육관에 나오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당연히 그렇게되면 돈도 돈이지만 달리기라면, 신발 및 의류 만 있으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옷조차도 처음에는 트레이닝이면 좋기 때문에 쉽게 싸게 준비 할 수 있지요.

④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할 수 있다

달리기는 자신의 몸 하나 있으면 있기 때문에 여행이나 출장 중에도 빠지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닫는 시간 등도 관계 없기 때문에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하거나 밤늦은시간에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나 시설의 형편에 관계없이 자신의 페이스대로 할 수 있다는 것도 달리기의 큰 장점이 아닐까요? 이이렇게 일주일에 3 ~ 4 회 정도 시간을내어 달리기하십시오.

달리기 전에 준비할 점.

① 아미노산을 먹자.

보조 식품 등을 감당할 수있는 것이라면 달리기 전에 BCAA를 마셔두면 좋아요. BCAA는 필수 아미노산을 달리기 전에 마시는 것이 지방 연소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로의 원인이되는 젖산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으므로 러닝 후 피로가 남아 피로함 없이 깔끔한 생활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② 달리기 전에 근육 트레이닝을 한다.

달리기 다이어트 효과를 더 높이려면 달리기 전에, 근육 트레이닝을하는 것이 좋아요. 근육 트레이닝 등 무산소 운동을 한 후 달리기를하면 아무것도하지 않고 달릴 때에 비해 지방 연소의 효과가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근육 트레이닝을하고 근육을 붙여두면 대사량도 증가하기 때문에이고 몸통 등 큰 근육을 단련합시다!

달리는 시간은?

① 기상 직후

달리기를한다면 아침에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왜냐하면 수면 중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기 때문에 달리기 시작하자마자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으니까요. 아침 일찍 일어나 열심히 달리기를합시다!

② 식사 전

식사 전에 가장 배고픈되어있는 시간입니다. 배고플때 에너지로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달리기가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배고플 경우 달리기 도중에 컨디션이 나빠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부디 컨디션에는 조심해주세요.

달리기

①20 분 이상 달리기

달리기 시작하면  달리기 시작 20분 이후부터 지방을 연소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모처럼 달리기하는 경우 

최소 30분 이상 시간을 만들어 놓고 제대로 달리기를 합시다. 이 경우 중요한 것은 몇 km 달릴 것인가라는 거리의 문제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몇분을 달리는 것인가하는 시간에 주의해야 합니다.

② 느긋한 속도로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빠른 속도로 달리기하는 것은별로 추천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방의 연소가 효과적으로 행해지는 심박수가 50 ~ 65 %라고 알려져 있으니까요. 심박 측정기 등이 있으면 좋지만, 없다면, 이야기하면서 달려도힘들지 않을 정도의 페이스를 지켜서 런닝을 하세요.

계절별주의 사항

① 여름철 열사병에주의 해라.

달리기에서 달리는 경우에는 환경에도 조심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여름철 낮에 햇볕을 받아 계속하면서 달리면 열사병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가급적이면, 서늘한 이른 아침이나 저녁 이후 해가 나오지 않은 시간에 실행하도록합시다. 또한 탈수 증상을 일으키지 않게 달리기 전이나 중간에 자주 수분을 섭취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하십시오.

② 가을 봄은 꽃가루 대책

꽃가루 알레르기의 사람은 러닝시에도 증상이 나오지 않도록 조심하고 달려야 해요. 가급적 꽃가루가 적은 밤에 달리고  마스크나 고글을 착용하고 달리기 하도록합시다. 일반 마스크는 달리기에 답답해 지지만  스포츠용 마스크 도 있으므로, 달리기시에는 활용하십시오. 필터 교환을하면 다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달리기를위한 아이템으로 하나 준비해두고 싶네요.

런닝이 끝나면

① 스트레칭을 빼먹지 않는다.

달리기가 끝난 뒤에는 피로감도 남아 있겠지만 잊지말고 스트레칭을 해둡시다. 이 스트레칭을 하냐 안하냐에 따라 다음날 피로와 나머지 상황이 전혀 달라집니다. 특히 달리기 후에는 종아리와 허벅지에 젖산이 쌓이므로이 주위를 정성스럽게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가 으면 다이어트의 효과도 계속 보기 힘들어집니다.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하고 다이어트를 위해 달리기를 계속 해요.

② 피곤한 날은 걷기

다이어트를 위한 달리기는 일주일에 3 ~ 4 회정도가 좋습니다.하지만, 너무 피곤하고 달릴 수 없는 날도 있습니다. 한 걸음도 움직일 수없다면 휴식을 취해야 하지만 조금은 움직일 수 있다고 한다면  걷기로 전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달리기보다 피로가 쌓이게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이 되기 때문에 20 분 이상 걸으면 지방 연소가 됩니다. 전혀하지 않는 것보다는 조금이라도 지방 연소가 되기 때문에 걷기로 전환주는 것도 추천해요.


달리기의 뜻밖의 효과

① 스트레스 발산

달리기를 하면 밖에서 땀을 흘리고 몸을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발산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업무 등으로 스트레스가 쌓여 있어도 달리기를하면 상쾌하다는 소리를 잘 듣고 있지요. 특히 다이어트에서 식사를 엄선하는 경우는 먹고 싶은 것을 못먹는 스트레스를 안고있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우에도 달리기로 스트레스를 발산 할 수 있어요.

② 생활 습관병의 예방

현대인이 안고 쉬운 문제이다 생활 습관병의 예방도 달리기에 의해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비만 해소뿐만 아니라 운동으로 혈액 순환 개선에 의한 고혈압 · 동맥 경화의 예방 개선 및 피부 안티 에이징에도 효과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③ 뇌의 활성화

달리기는 뇌가 활성화되고 집중력이 증가하거나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일이 고민하거나 생각이 정리되지 않는 경우에는 일단 작업을 중단하고 달리기를하면 문제가 해결 될 수도 있어요.

달리는 여성에게 기쁜 효과가 생긴다.

① 전신이 긴장된다.

다이어트를 위해 달리기를하고 있는만큼 달려가 전신을 아름다운 체형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달리기의 경우는 과도한 근육 트레이닝과 달리 신체를 아름다운 실루엣을하면서 살을 뺼 수 있다는것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라인을 잡아준다.

달리기를 하면 엉덩이와 허벅지라인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② 피부 미용 효과

달리기 시작하면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신진 대사도 개선되기 때문에 피부의 윤기도 좋아집니다.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면서 달리기를 하고 있으면 체내의 불순물을 배출해 낼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낼 수있는 것이지요.

③ 자신감이 생긴다.

달리기를 계속하는 것으로, 평소 갖고 있던 스트레스도 해소 할 수 있고 기분도 긍정적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노력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자신의 인정에도 이어져 자신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체력도 향상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피로감이 쌓이는 작업도 원활하게 해낼 수있고 충실한 생활을 보낼 수있게됩니다.

정리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다이어트를 위해 달리기의 8개의 팁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포인트는 몇가지가 있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계속 하는 꾸준함입니다. 아무리 달리기에 좋은 효과가 있어도 작심 삼일 그만둬 버리면 살이 빠질 수 없습니다. 요요없이 다이어트하기 위해서는 2 개월 달리기를 계속해야합니다. 초조해하지 않고 달리기를 계속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