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지방 연소있는 운동은 이것! 효과적인 운동 6선

반응형

"지방 연소를 효율적으로 촉진하려면 어떻게해야 할까?"

이것은 다이어트에 임하는 사람에게 계속 주목 받고있는 테마가 아닐까요. 조금이라도 빨리 많은 지방 연소를 태우기 위해 식이요법과 생활 스타일을 다양하게 개선 왔다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방 연소를 위한 노력을 할 수 있다면 그 운동을 계속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꾸준히 효과적인 운동을 도입하면 지방 연소 효과가 비약적으로 높아져 다이어트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지방 연소 효과가 높은 운동에 대해 타입과 추천 운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운동 종류에 따른 지방 연소 효과의 차이

지방 연소 운동이 효과적인 "운동"이라고 한마디로 말해도 사실 2 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운동의 종류와 각각의 지방 연소 효과에 대한 특징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이해 한 후 효과적으로 지방 연소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유산소 운동

우선 유산소 운동에 대해 소개합니다. 다이어트를하고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 본 적이있는 것 아닐까요. 무슨 뜻인가하면, 이름대로에서 "운동 중에 많은 호흡을 필요로하고 산소를 소비하는 운동"이란 것을 말합니다. 확 떠오르는 운동으로 말하면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운동 특징은 장시간을 일정한 속도로 계속이라는 유형의 운동 이네요. 이러한 유산소 운동은 운동 중 지방을 태워 지방 연소 효과가 높다고 하여 다이어트 특집 등으로 반드시 빠지지 않는 운동법에 오르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연구에서는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지방 연소 효과도 높다고는 말할 수 없으며 무산소 운동과 함께 실천하는 것이 트렌드가되고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

운동을 분류 할 때, 또 거론되는 것이 이른바 '무산소 운동'이라는 운동입니다. 이 무산소 운동은 이쪽도 이름대로에서 "운동 중 산소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라는 의미를 가진 운동입니다. 예를 들어, 근육 트레이닝과 달리기 등 단시간에 단번에 할 운동이 이에 해당합니다. "산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별도로 무산소 운동 중에 호흡을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무산소 운동을 할 때 산소를 사용하지 않고 에너지를 꺼내기 위해서 호흡의 양이 관계 없다는 까닭입니다. 이 무산소 운동은 최근의 연구에 의해 지방 연소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산소 운동에 의해 분비가 자극이 된 성장 호르몬 때문입니다. 이름에서는 상상하기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성장 호르몬은 지방 연소 효과가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주사로 체내에 섭취하는 실험에서 주사 후 1시간에서 지방 연소 효율이 급상승했다는 연구 결과도 남아있을 정도입니다. 즉, 무산소 운동을 활용하여 지방 연소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이상의 성질을 생각하면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은 모두 실천하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방 연소를 기대하고 운동하는 경우 두 운동을 도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방 연소 효과가 높은 운동

그런데, 운동의 종류와 효과가 나타났다 곳에 실제로 어떤 운동을하면 좋을까.

그 추천 운동에 대해 소개합니다.

운동 순서

지방 연소를 최우선으로 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운동 순서"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은 어느 쪽을 먼저해야 할 것인가? 이에 따라 지방 연소 효율도 크게 달라집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무산소 운동을 먼저합시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무산소 운동에 의해 성장 호르몬이 체내에 분비되어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집니다. 이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하면 평소보다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 단단히 야위 수 있습니다.

무산소 운동

그래서 이론의 순서에 따라 우선 무산소 운동의 추천으로 소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근육 트레이닝인데 근육맨은 되고싶지 않다는 이유로 근육 트레이닝을 기피하는 여성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가능한 한 실루엣에 영향을주지 얇은 몸 만들기에 효과적인 근육 트레이닝에 짜 보았습니다.

페트병 아령

페트병에 물을 넣고, 아령 대신 사용합니다. 500ml의 페트병이라면 가벼운 무게로

운동하기 좋은 정도가 될 것입니다. 이것을 손으로 들거나 허리에 붙이고 나서 머리에 올리는 등 여러 방향으로 움직여보십시오. 무게에 익숙해지면 물을 모래로 바꾸면 조금 더 무거워 수도 있습니다.

스쿼트

스쿼트는 적은 횟수로 운동 강도가 높고 효과를 기대할 수있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적어도 10 회 정도를 기준으로 매일 계속하세요. 허리를 구부리면서 웅크라면 효과 방법이 약해져 버리기 때문에 등골을 펴면서 하되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튜브 운동

고무 튜브를 사용하여 마음껏 당기기 근육을 자극합니다. 좌우나 상하 신체의 여러군데에 당기는 위치를 다양하게 바꾸면서 단련하는 근육도 다릅니다. 물론 자극을 준 부분은 더 성장 호르몬의 효과를 기대할 수있게되기 때문에 보충하고 싶은 부위를 중점적으로합시다.

유산소 운동

무산소 운동으로 성장 호르몬을 분비 시키면 드디어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 연소를하고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시작 20 분 후부터 효과적인 지방 연소가 시작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적어도 20 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계속하도록 노력해주세요.

걷기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추천하는 것은 걷기입니다. 조금 빠른듯한 정도의 속도로 가급적 멈추지 않도록 계속 걸어주십시오. 땀도 많이 나게 되므로 페트병에 물을 넣고 가져 가면 좋을 것입니다. 특히 여름철 열사병의 위험이 있으므로 가급적 이른 아침이나 밤에 운동하도록하십시오.

자전거 운동

통근이나 이동을 자전거로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동 시간의 단축도되고 긴 거리를 이동하는 경우 꽤 운동이 됩니다. 짐도 자전거 운동 기계가있는 것처럼 지방 연소 효과도 발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영

헬스 클럽에 다니고있는 사람이나 시민 수영장이 근처에 있으면 수영도 지방 연소를위한 운동에 도입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수영의 운동 강도는 매우 높고 지방 연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엄 칠 수없는 경우도 물을 장시간 걷는 것만으로도 물의 저항 분, 걷기보다 부하를 걸 수 있습니다. 또한 수영복을 입고 자신의 몸매를 객관적으로 볼 수있게되므로 다이어트의 동기 유지에도 효과적입니다.

정리

지방 연소 효과가 높은 운동에 대해 어땠습니까?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이 둘을 결합하여 효과적인 지방 연소를 기대할 수있게됩니다. 식사 제한 등으로도 살을 뺄 수도 있지만 요요의 위험이 종종 나옵니다. 운동으로 지방 연소를하면서 근육을 붙이는 것으로 기초 대사를 높이면 그 위험성도 줄일 수있을 것입니다. 꼭 운동으로 지방 연소를 도입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실천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