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단기간에 힙 업 효과가! ? 30 일 스쿼트 도전 방식

반응형

단기간에 힙 업 효과가! ? 30일 스쿼트 도전 방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여성들 섹시함의 상징으로 가슴과 함께 소중한 엉덩이. 모델 등의 엉덩이를보고 있으면 사과 모양의 엉덩이가 많지요. 그 물오른 엉덩이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면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사실 간단한 스쿼트 엉덩이 업을하는 "30일 스쿼트 도전"이라는 것이 지금 미국에서 유행하고있는 것입니다. 연습 후 눈에 띄게 힙업 한 사람도 속출하고있을 정도. 지난 30일 스쿼트 도전과 힙업에 대해  스쿼트 방식과 성공 사례, 엉덩이를 장점 등 신경이 쓰이는 포인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로 향한 엉덩이 애플힙.

남녀 모두 동경의 대상입니다. 날씬한 데님이나 팬츠 스타일도 멋지게 입을 수 있으며 수영복을 입고도 자신감을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크고 처진 엉덩이는 나이를 느끼게 해 버립니다만 한껏 솟은 엉덩이이면 그냥 젊게 보입니다. 멋과 젊음 이 둘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라도 꼭 힙업은 목표로하고 싶은 곳입니다. 스쿼트에로 힙업을 목표로한다면 스쿼트를 제대로 할 것을 추천합니다. 헬스 클럽에서 트레이너와 힙업 상담을 해도 스쿼트를 중심으로 엉덩이 주변의 근육을 단련하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또한 해외 유명 인사들과 모델 등도 스쿼트로 엉덩이를 만들고, 힙업하고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스쿼트라면 전용 도구 등을 사용할 할 필요도 없으며 자신의 몸 하나 있으면 되기 때문에 돈이 들지 않는 것도 장점이지요. 미국에서도 대유행한 "30일 스쿼트 도전" 히프에 대한 의식이 높은 미국에서는 힙업을 위해 "30일 스쿼트 도전" 이라는 운동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스쿼트 도전은 며칠에 한 번씩 휴식을 사이에 두면서, 스쿼트 횟수를 늘려 가고 30일 동안 쪼그리고 앉아서 엉덩이를 단련하는 운동입니다. 특히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지난 30일 스쿼트 도전이 유행하고 첫날 30 일 후 엉덩이의 비교 사진을 블로그에 올려 힙 업의 성과를 보이고있는 사람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힙업의 효과가 눈에 띄게 나오기 때문에 미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유행의 조짐을 보이고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스쿼트만으로 엉덩이 업 시킬 수 있을까요? 그 이유는 엉덩이의 근육에 있습니다. 엉덩이는 신체 중에서도 큰 근육이 모인 부분입니다. 따라서 스쿼트 등 근육 트레이닝의 성과도 나오기 쉬워 외형에 미치는 영향도 큽니다. 엉덩이 업을 전문으로하고있는, 어떤 트레이너는 80세의 여성도 3개월이면 꼭 힙업된 엉덩이를 손에 넣을 수 있으며 나이에 상관없이 힙업이 가능하단 말도있을 정도입니다. 업된 엉덩이와 예쁜 히프의 조건은 어떤 것일까요? 현재 세계에서 거의 공통의 히프의 조건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있는 것 같습니다.

■ 히프의 조건

힙 : 허리 = 1 : 0.7 

엉덩이는 사과모양으로 솟은모양이다. 

허벅지와 엉덩이의 경계가 분명하다.

이 조건을 클리어 할 수 있으면 예쁜 히프라고 정의되는 것이군요.

그럼 실제로 단 30일 스쿼트를 계속 한 결과 얼마나 힙업 수 있을까.

그것을 실천하며 비포 애프터 사진으로 체크해 주세요.

30일 스쿼트 도전 방식

위와 같은 업된 엉덩이를 손에 넣기 위해 30일 스쿼트 도전을 실천해 봅시다.

30일 스쿼트 도전 방식은 다음과 같다. 첫날 스쿼트 50회 할거야, 매일 조금씩 스쿼트 횟수를 증가, 30일째에 250회 스쿼트을 달성하기, 포인트로는 단번에하지 않아도 좋고 1일 사이에 분산되어 스쿼트를해도 OK입니다. 또한 반드시 매일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아니라 며칠에 하루 쉬는 날을 끼워도 좋습니다. 속도로는 1일 5회씩 스쿼트 횟수를 늘리고 휴식을 낀 날은 20회 정도 회수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걸음으로 30일 250회 스쿼트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스쿼트 방법으로는 30회 스쿼트 도전에 추천하고 싶은 스쿼트 방법은 스모 스쿼트 것이 좋습니다. 이 스쿼트는 일반 스쿼트보다 다리를 크게 벌리고 보다 허벅지에 큰 힘을 거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단단히 허벅지에 자극을 주어 허벅지-엉덩이 라인을 예쁘게 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스모 스쿼트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모 스쿼트 방법

다리를 어깨보다 약간 크게 벌려준다.

발가락을 45도 각도로 열고 준비 완료한다.

엉덩이를 똑바로 내리면서 무릎을 90도까지 구부린다.

90도까지 다리를 구부리고 끝나면 천천히 올라온다.

이 스쿼트을 할 때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돌아 오면 내쉽니다.

또한 척추를 핀과 펴면서 스쿼트을 반복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단단히 스쿼트을 반복하여 힙업뿐만 아니라 허벅지까지 체중을 줄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엉덩이 업하는 느낌의 좋은점

힘업이 된 엉덩이를 손에 넣으면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장점을 알아야수록 스쿼트를 할 의욕도 나오기 때문에 이쪽도 확인 해 두어주세요.

허리 강화 효과

엉덩이 라인과 허리의 근육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엉덩이의 근육을 단련에 연동하여 허리, 특히 하복부의 근육이 단련 

허리를 조이는 것에 연결되는 것입니다.

힙업이 된 엉덩이 라인은 배의 굴곡도 중요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스쿼트은 도움이 줄 것입니다.

날씬한 다리라인을 만드는 효과

허리와 마찬가지로 엉덩이 허벅지 근육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엉덩이와 연동하여 허벅지까지 단련되어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예로 말하면 발레 댄서 등이 좋은 예군요.

허리 라인을 깨끗하게

이곳은 의외의 효과이지만 엉덩이 근육을 단련하여 허리 근육도 당겨 

허리 라인이 예쁘게 나오게됩니다.

허리에서 엉덩이, 허벅지를 계약 할 깨끗한 S 자 라인을 낼 수 있어요.

데 콜테 라인이 예쁘게된다

스쿼트에서 힙업은 하체에 효과가 중심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데 콜테 같은 상반신에도 좋은 영향을줍니다. 엉덩이 업을한다는 것은 골반도 일어나기 위하여 

데 콜테이 열리게됩니다. 이쪽도 발레리나 데 콜테가 좋은 예 이지요.

허리 통증 완화

요통이나 어깨 결림의 원인 중 하나는 그 부분의 근육이 약하거나 운동 부족이 있습니다. 이를 스쿼트으로 단련하여 보강 해주는 것이 지금까지 고생 한 요통이 해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앉아 작업 등 허리에 부담을주지 쉬운 경우 스쿼트를 열심히 단련 주면 좋을 것입니다.

정리

엉덩이 업을 실현하는 30일 스쿼트 도전은 어땠습니까?

한국인은 유전적으로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그쪽은 어쩔 수 있지만 엉덩이는 쪼그리고 등으로 단련에 프릭으로 한 여성스러운 섹시한 엉덩이 라인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멋지게 바지 스타일을 결정하고 더 여성스러운 몸매를 손에 넣고 싶은 더 자신감을 갖고 싶어 이런 사람은 꼭 30 일 스쿼트 도전을 실천하고 엉덩이 업을 목표로보십시오. 분명 멋지게 탈바꿈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