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올라먹는법과 효능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을 나면서 몸도 마음도 허해지는 시기입니다. 저도 올여름 벌써부터 어떻게 버텨야 하나 막막합니다. 먹는것이라도 잘챙겨먹어야 하지만 다이어트중이기에 물이라도 잘먹자 생각에 보라카이여행때 구입하였던 '그라비올라'를 발견합니다. 신이주신 선물이라고 하는 그라비올라. 그렇다면 그라비올라는 어떤 효능이 있으며 어떻게 먹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이주신 선물 그라비올라 효능


신이주신 선물이라니.. 꽤나 거창합니다. 알아보니 방송에서도 여럿 소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는 쌍떡잎식물 목련목 포포나무과의 교목으로 포르투갈어로 그라비올라, 우리나라에서는 가시여지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기온이 5도 이하로 내려가면 나뭇잎과 나무가지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어 우리나라보다는 아프리카나 중아아메리카 등에서 많이 생산이 됩니다. 그라비올라 과일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비타민 C와B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원주민들이 약재로 많이 사용해왔던 식물로써 오늘날까지도 많이 알려진 식물중 하나입니다. 나무의 높이는 6~7M 정도이고 잎은 긴 타원모양입니다. 대부분은 잎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의 대표적인 효능은 과연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1. 항암효과

대표적인 효능인 항암효과는 그라비올라가 최근 주목을 받게된 이유로써 국내외 여러 자료들에 연구결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에 들어있는 아세토게닌 추출물이 암세포에 대한 세포독성이 있어 항암치료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고혈압 개선

또한 그라비올라의 칼륨성분이 체내에 쌓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신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다만 저혈압이신분들은 조심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아토피 완화

보통 그라비올라를 차로 많이들 마시지만 잎을 우려 미스트처럼 피부에 뿌려주면 살모넬라균, 포도상구균,  바실러스균 등에 향균작용을 하여 아토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노화예방

그라비올라의 파이토케이컬 성분이 황산화작용을 하여 피부의 염증개선과 미백 등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이뇨작용, 향균작용 변비해소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신이주신 선물 그라비올라 먹는법


그라비올라는 잎으로 판매가 많이 되는데 우리나라에선 필리핀과 인도네시아산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략적인 레시피를 보자면 2L주전자 기준 약 6~7장정도면 물처럼 마시기 적당합니다.


흐르는 물에 잘 닦아주시고~


물이 끓으면 잎을 넣어주고 약 10분간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다 끓인 후 물처럼 마셔주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냥 먹는 보리차나 물 대신 그라비올라를 이렇게 끓여서 먹으면 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