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

다시마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해조류중에는 흔히 말하기를 슈퍼푸드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다시마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해조류인데요. 다시마는 다시마목의 다시마과의 해조류의 일종으로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고 몸 안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면서 갑상선이나 고혈압 동맥경화 신장염에까지 그 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며 암세포를 억제해주며 노화마저 예방해주는 건강식품이며 장수식품입니다.


다시마의 효능 및 효과 그리고 부작용


바다의 채소라고 불려지는 해조류는 진짜 채소보다도 무기질과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여 고혈압을 비롯한 질병의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해조류 중에서도 다시마에는 식이섬유 종류가 매우 풍부한데 이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뇌졸증, 동맥경화 그리고 심장병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마에 포함되어 있는 요오드의 경우 갑상선 호르몬 티록신을 만들어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마를 많은 양 먹을 경우 몸에 힘이나고 몸의 피로가 사라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시마에는 머리가 잘 자라도록 하는 옥소가 포함되어있고 모발을 구성하는 각종 비타민 요오드 유황과 칼슘 철분 아연 성분 등 포함되어 있어 다시마를 많이 먹으면 모발의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에 포함된 알긴산은 중금속 제거 효과 그리고 향균 작용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스펀지 효과라고 하는 이 효과는 스펀지가 물을 흡수하듯이 알긴산 성분이 중금속과 농약과 발암물질 성분들을 흡수하고 체외로 내보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며 붓기가 빠지게 돼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지만 다시마 먹기 다이어트만 오래 하게되면 단백질과 비타민등이 장기간 섭취가 안되어 되려 몸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시마의 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탈모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시마에 포함되어있는 많은 미네랄과 옥소 등이 탈모를 막아주고 모발을 튼튼하게 합니다.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시마에 포함되어있는 식이섬유 알긴산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장의 연동작용을 활발히 만들어주어 숙변제거 뿐만 아니라 변비해소에 큰 효능이 있습니다.


붓기를 제거하는 효과를 합니다.

혈액을 청소해주는 효과가 좋고 더더욱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서 몸의 붓기가 빠지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신장과 방광의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몸속의 독소를 잘 배출해주기 때문에 하반신이 비만이신 분들에게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이나 궤양 환자에게 탁월한 식품입니다.

다시마에 포함한 요오드는 신체의 갑성선이 분비하는 호르몬의 재료이고 점막의 궤양, 상처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알긴산이라 불리는 다시마만의 점액성분은 소화기관의 내벽을 위산의 공격에서 보호해 주므로 소화기 질환을 개선 예방해줍니다.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다시마에 포함되어 있는 알긴산 성분이 성인병을 방지하고 치료하는 데 역할을 합니다. 과다한 염분섭취는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지만 알긴산은 신체의 염분과 결합하여서 바로 변을 통해 배출합니다.


고혈압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다시마에 들어있는 타우린과 라미닌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며 피를 깨끗히하여 혈압의 안정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하여 다시마만 섭취하는것은 영향 불균형으로 부작용이 나올 수 있겠지만 골고루 다른음식도 섭취하면서 다시마를 꾸준히 섭취해 준다면 다시마의 다양한 효능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